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롯데 온라인 상품권 포인트(현금)화 하기


안녕하세요. 갓대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 롯데 온라인 상품권 현금화 하기 ] 입니다. :) 


올 7월 휴가 시즌에 맞춰 리플레시 휴가를 신청 하였습니다.


우리 회사는 리플레시 휴가를 쓰면 7만원 "모바일 롯데 상품권"을 지급해 줍니다.




이럴때 받은 임직원들은 이런 생각을 하죠.


"걍 현금으로 주지...."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모바일 상품권" => "현금" 화 하는 방법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다만 전 "잠실 롯데백화점" 기준으로 작성 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조금씩 정보가 다를 수 있다.



방법


"모바일 상품권" 뿐만 아니라 "지류 상품권"을 "포인트로 교환"할 때에도 


1.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방문 (롯데금융센터)


이 필요하다.



지역, 백화점 마다 층수가 상이한데


잠실 롯데백화점은 13층 이다.




2. 롯데상품권 코너로 이동


대기표를 뽑고 차례가 오면


"모바일 상품권을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 하려고 왔어요."


라고 말하면 안내 해줄 것이다.




3. 롯데상품권 어플 실행


물론 안내해 주시겠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어플을 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인다.




난 원래 70,000원이 있었고


"결제 하기" 버튼을 클릭 후 그 화면을 직원분께 보여 드리면 바코드를 찍을 것이다.


그럼 다음과 같이 문자가 온다.





아... 그냥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처리한 것이다. ㅋㅋㅋㅋ


그리고 다음과 같이 롯백 상품권 봉투에 해당 금액만큼 넣어 주신다.




ㅋㅋㅋ 자 일단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 완료.


이때부터 여러분에겐 갈림길이 생긴다.


4-1 롯데 상품권을 걍 사용 한다.

4-2 롯데 상품권을 롯데 Lpoint로 전환 한다.

4-3 롯데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 한다.



4-1은 더이상 설명할 필요 없고.

4-2는 정말 간단하다.



4-2 롯데 상품권 => 롯데 Lpoint 전환


좀전에 여러분이 방문한 곳은 "롯데 상품권" 센터이다.


그 바로 옆에 "롯데 카드" 센터가 있다. 


가즈아~~!




대기 순번이 오면


원하는 금액만큼 상품권을 전달하고 "엘포인트"로 전환해 달라고 하고


서약서??? 같은걸 작성하면 끝.! 바로 알림이 온다.



엘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하시고 싶은분들은


끝!!



4-3 현금으로 교환


현금으로 교환하고 싶은 분들은 흔히 아는


"구두방"에 가서 교환 신청을 하시면 된다.


이미 아시는 분들고 있을 것이구.


구둣방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신다면 


다음과 같이 검색 해보면 된다.



끝.!! ㅋㅋ



나와 같은 경우는 마침 


"Lpoint를 현금으로 교환해주는 이벤트"


를  하고 있길래 체험 해봤다. ㅋㅋㅋㅋ




"엘포인트 현금으로 교환 하러 왔습니다." 라고 하고


엘포인트 어플을 보여주면 된다.


2만원씩 총 10만원 까지밖에 안된다고 한다 ㅠㅠ


그래서 여러번 방문해야 하는 줄 알았지만.


2만원 단위로 그냥 계속 교환 해준다고 한다.


다시 방문할 필요 없음!!!!



4장 교환 완료!! ㅋㅋㅋ




다들 쉽게??? 모바일 상품권


현금화 하여 사용 하시길 빌어여~~!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슐희 2018.09.17 18:42

    롯데정보통신 다니시나보네 ㅎㅎㅎ

  2. 박슐희 2018.09.17 18:42

    롯데정보통신 다니시나보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