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300x250
7. 개인 관심/일상

"하이마트 가전제품 견적" 발품 팔기(잠실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 -
728x90

하이마트 잠실 메가스토어점 견적 발품 팔기

안녕하세요. 갓대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 하이마트 견적 받았던 일상 이야기 입니다. : )

시작하기 앞서

 

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약 4년간 몸담았었고, 이땐 늘 가전은 하이마트에서 구매 했었다.

현재는 LG관련사라 사용가능한 임직원 복지몰에서 저렴한 가전을 구매 가능하기에 노트북, 스탠바이미 등 전자기기는 LG제품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그러던 중 이사 계획이 생겨 LG베스트샵, 하이마트 등 견적을 받게 되었다.

나와 같은 경우 "삼성 비스포크 라인" vs "LG 오브제 라인" 에서 고민하고 있었고,

 

이번 이사때 인테리어에 예산을 많이 쏟다보니 가전에 투자할 예산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온라인 최저가도 비교해보고, 발품도 팔다 보니

 

결론적으로 나는 두가지 측면에서 "하이마트 잠실 메가스토어"에서 "삼성 비스포크"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첫번째 포인트 "가격"

 

발품

사실 견적은 많이 발품 팔 수록 가격이 저렴해지긴 하는 것 같다.

연락처를 조회하다보면 어디서 어떤 제품을 견적 받았는지 알 수 있었다라고 들었기 때문에,

힘들긴 하겠지만 해당 견적을 기반으로 좀 더 "발품" 팔다보면 싸게 받을 순 있을 것 같다.

 

온라인 최저가

많은 분들이 매장에서 가전을 확인하고, 온라인 최저가와 비교해보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특정 모델(사실 많은 모델)의 경우 오프라인 판매 금액과 온라인 최저가가 꽤나 차이 나는 경우가 많을 것 이다.

물론 그런 제품의 경우 단독 구매시에는 온라인 최저가로 사는게 당연히 더 좋다.

 

다만, 견적을 통해 "다품목"으로 구매하는경우 할인율이 많이 커지기 때문에, 이런 견적을 통해 구매하는것을 추천한다.

 

두번째 포인트 "친절"

 

친절

운이 나빴던걸까? ...

생각보다 견적을 받으면서 직원 분들이 무조건 친절하진 않다고 느껴졌다.

무언가 기분 나쁜 태도로 상담해주시는 직원분들도 계신데, 이런 경우 빨리 매듭짓고 나오는게 좋을 듯 하다.

 

간간히 기분 나쁜 상담을 받은 이후, 마지막으로 방문한 매장이 "하이마트 잠실 메가스토어"였다.

나의 상담을 맡아주신 분은 "박용진 매니저"님 이었고, "다른 곳에서 상담했을때와 너무 상반되게 친절하고 자세한 상담, 설명에 구매를 결정 하게 되었다" 라고 말할 수 있다.

 

물론 가격도 합리적인 편 이었다. 

좀더 발품 판다면, 조금이라도 더 싸게 구매 할 수 있을 거란 자신은 있었지만, 이런 내 마음을 눈치 채셨는지..

최대한 원하는 가격에 서로 합의 할 수 있게 얘기도 잘 통했던 것 같다.

 

( 추가로, "박용진매니저" 님과 "이름모를 팀장님"의 자세한 설명 덕분에

  예정에 없던 김치냉장고 까지 같이 견적 받아 구매하게 되었다.)

 

구매 품목

 

1. 냉장고 : RF85B9241H5



 - 디자인 : 새틴화이트(상단), 하단(새틴토프)

 - 상세 스펙 : https://www.samsung.com/sec/refrigerators/french-door-rf85b9241ap-d2c/RF85B9241AP

 


ex) 쇼케이스(홈바)


ex) 빅아이스메이커 : 중간에 생수를(~2L) 채워놓으시면 아래 냉동칸에 자동으로 얼음이 얼려져 보관가능 하다.


ex) 우측 하칸 : 필요에 따라서 냉동/냉장/김치모드 등 으로 설정하여 계절에 맞게 보관 설정 가능

 

2. 세탁기(WF25B9600KE) + 건조기(DV2089760CE)



 - 상세스펙

 > 올인원 스펙 : 

https://www.samsung.com/sec/grande-ai/package-wf25d20beel-d2c/WF25D20BEEL/#2

 > 세탁기 별도: 

https://www.samsung.com/sec/washing-machines/wf25b9600ke-d2c/WF25B9600KE/

 > 건조기 별도: 

https://www.samsung.com/sec/dryers/DV20B9760CE/DV20B9760CE/

 

 

3. 에어컨(AF17BX738ESRS)



 - 현재 무풍은 LG는 없다고 했던것으로 들었다. (아니라면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 2IN1 에어컨으로 혹시 설치시 어르신들은 유의하셔야 할 것 같다. 물론, 하이마트는 이렇지 않을거라 믿지만...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22072628957

 - 상세 스펙 참고 : http://www.e-himart.co.kr/app/goods/goodsDetail?goodsNo=0018268771 

ex) 패널 교체 가능 > 디자인적으로 민감한 나에겐 이 부분이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4. 청소기(VS20B957E4E)



 - 상세스펙 : https://www.samsung.com/sec/vacuum-cleaners/bespoke-jet-vs20b957e4u-d2c/VS20B957E4U/

ex) 청정 스페이션 (사실 지금쓰고 있던 차이슨으로도 만족하지만, 청정스테이션은 못참지..)

 

 

5. 스타일러(DF10A9500EG)



 - 상세스펙 : https://www.samsung.com/sec/airdresser/airdresser-df10a9500eg-d2c/DF10A9500EG/

 - 2021출시제품인 점이 아쉽긴 하다.

 

 

6. 김치냉장고(RQ48A941126)



 - 상세스펙 : https://www.samsung.com/sec/kimchi-refrigerators/kimchi-stand-rq48a94113y-d2c/RQ48A94113Y/

 

견적

 

 - 실제 견적가는 견적 일자, 지점 행사 유무 등에 따라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혼선을 줄 수 있어 모자이크 처리 하였다.

 ( 혹시 정말정말 참고차 알고 싶은 경우 비밀 댓글로 남겨 주세요. )

 

 - 결론적으로 다품목, 견적의 힘을 빌어 "온라인 최저가 보다도 싸게" 구매할 수 있었다. 

 ( 다만, 이런 행사 진행시 어느정도 지정된 행사 품목을 구매해야 할인 혜택이 크기 때문에, 기능을 최소화한 모델로 직접 골라 구매 한다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순 있을 것 같다. )

 

※ 결제가, 체감가???

 - 결제가 : 실제 결제하는 금액 ( 지급받는 포인트(L.point)를 즉시, 바로 결제 하기 때문에 포인트 결제를 포함 )

ex) 결제가가 1000만원이고, 지급받는 L.point가 200만원이라면 실제 결제가는 800만원 이다.

 

 - 체감가 : 결제가(카드 + 즉시 결제포인트)에서 추가 현금성 지급 혜택 (캐시백, 청구할인, 쿠폰 등)

   ( 법적인 부분 때문에 보통 이런 경우 체감가, 최대 혜택가 등의 용어를 사용한다.)

 

 - 추가 캐시백, 청구할인 : 비슷하지만 현금으로 입금, 청구금액에서 차감되는 부분만 다르다.

 

 - 카드캐시백 : 카드 사용 조건 캐시백이다.

   (하이마트 롯데카드를 그 자리에서 즉시 발급받고 결제, 2달간 40만원씩 결제하는 조건)

 

 - 사은품


확정 사은품1 : 도마 (즉시지급)


 - 확정 사은품2 : 실리트 5종 냄비 (배송이후 지급)

   ( 혜택 3번째 실리트 냄비 같은데, 휘슬러 수저세트는 혹시 못받는건지 문의 해봐야 겠다. )


 - 후기 작성 조건 사은품 : 홈식기, 칼세트, 무려 3년치 키친타올?? ㅎㅎ

   ( 나와 같이 어차피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이게 아니신 분들은 딱 200자만 채워 쓰면 되지 않을까?? )


 - 이사 준비를 위해 인테리어 전 견적을 받는다고 약 2달전, 미리 구매하게 되었다. 생각해보니 에어컨은 살필요가 없었던걸까... 싶긴하지만 ㅎㅎ 

 

 - 이런 일기 같은 글이 혹시 도움이 될진 모르겠지만, 많은 곳을 찾아보고 발품팔아 확인 해보는 것을 추천 한다. 

( 오픈 지점, 1주년, 2주년 행사 등등 )

300x250

'7. 개인 관심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 모바일 상품권 포인트(현금)화 하기  (3) 2018.07.27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