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300x250
7. 개인 관심/블로그 관련 지식

[블로그 꾸미기] 13. 블로그 방문자 실시간 확인 위젯 설정(Whos.amung.us)

  • -
728x90

[블로그 꾸미기] 13. 블로그 방문자 실시간 확인 위젯 설정(Whos.amung.us)

안녕하세요. 갓대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 블로그 방문자 실시간 확인 위젯 설정 입니다. : ) 

 

0. 들어가기 앞서

티스토리에서는 자체적으로 하루하루 방문자 수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방문자 통계 기능을 제공하여 준다.

 

하지만 현재 실시간으로 현재 블로그 방문자 정보에 관련된 기능을 제공해주진 않는다.

이와 같은 정보는 많은 분들이 알고있듯이 네이버 애널리틱스나, 구글 애널리 틱스를 적용하여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구글 및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는 블로그에 적용할 위젯 등의 기능을 제공하진 않는데, 이를 제공해주는 위젯이 있어 적용 해보았다.

 

1. Who.amung.us 

▶ 장점

 - 무료

 - 회원가입이 필요 없다.

 - 현재 접속 인원(사이트별, 글별 등), refferer 즉 경유 정보, 접속 국가, 접속 device 등의 다양한 정보 제공

 - 설치가 매우 쉽다. (3~5분 이내)

▶ 설치 방법

1. who.amung.us 사이트에 접속 하자.

  - https://whos.amung.us/

 

  - "READ MORE" 클릭시 페이지 이동 > "Get Started Now" 클릭

 

 

 - 위와 같이 접속 하거나 아니면 상단 메뉴에서 "Get Code"를 클릭하면 바로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 된다.

 

 - "Choose"를 클릭하면 원하는 위젯의 모양, 배경색, 클씨 색상등을 선택할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 여러가지 모양을 제공해주지만 나와 같은 경우는 "Dynamic", 기본 테마를 선택 하였다. 그리고 배경색만 보라색으로 변경하고 "Get Code" 클릭.

 - 내가 설정한 위젯의 Code를 제공해준다. 이 코드를 복사해 두자.

<script id="_waumsu">var _wau = _wau || []; _wau.push(["dynamic", "x5mwsuj9tt", "msu", "b4a7d6ffffff", "small"]);</script><script async src="//waust.at/d.js"></script>

 - 티스토리의 html 편집하는 화면으로 이동 한다.

 - 자신이 넣고 싶은 위치에 해당 소스를 추가하고 저장한다.

 - 적용 후의 모습은 다음과 같다.

   나와 같은 경우 달력 바로 밑에 추가 하였다.

 - 해당 위젯을 클릭하면 통계 정보를 보여주는 대시 보드 페이지로 이동 한다.

 - 이외에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ex1) 글별 그루핑하여 접속한 사용자 수

 - ex2) 레퍼러 정보

 - ex3) 접속한 국가 정보

 - ex4) 접속한 사용자의 OS 정보

   역시 window가 압도적이다.

 - 이외에도 몇가지 기능이 더 존재 한다.

 - 혹시 현재 방문자수를 위젯으로 표현하는게 별로라고 한다면, 적용하였던 위젯을 non visible 처리하여 (ex. style="display:none") 통계정보만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 나와 같은 경우는 계속 위젯을 추가하다보니 페이지가 무거워 지는 것 같아, 조만간 제거할 예정이다.

 

이로써 방문자 정보 위젯 설치를 완료 하였다.

 

300x250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